이런 날이면

나는 늘 너를 그리워한다.

그리워할 대상이 있단 것만으로도 감사해야 하는 것인지

아직도 그리워하는 사실을 슬퍼해야 하는 것인지

잘 모르겠지만.

 

함께 살고 있는 사람의 차가운 눈빛과 서릿발같은 목소리

그 냉기 속에서 나는

네가 나에게 주었던 온기를 기억한다.

나에게 주었던 따스한 빛을 기억한다.

너무나도 늦게 알았던

너의 반짝이는 말들을

후회의 마음으로 기억한다.

 

너에겐 더 이상 아름다운 기억이 아닐 것임을

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지만

나에겐 이제 너 밖에 남지 않았다.

과거, 현재, 미래를 바라봐도

나에게 짧은 찰나의 시간이었지만

진실로 아름다움과 따스함을 준 건

너 하나 밖에 없었으니까.

 

너를 대신할 사람이 있을까.

너를 대신할 사람이라 생각했던 사람은

한 달 만에 나를 버렸고

지금 함께 살고 있는 사람은

나를 너무나도 추운 곳에서 떨게 만들고 있다.

내가 너에게 그랬던 것처럼.

 

 

너를 대신할 사람이 있을까.

 

너를

 

 

 

이 모든 고통과 괴로움

그리움은

결국 나의 업보겠지.

너를 버리고

너를 괴롭게 하고

너의 사랑을 모른 채

너를 떠났던

나의 업보

평생을 가져가야 할

나의 업이겠지.

 

 

Posted by 다크샤인