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5년에 나온 노래를

2020년에 들으며

2008년을 떠올린다.

 

 

이 노래를 

2008년에 들을 수 있었다면

나는

돌이킬 수 없는 강을

건너는 실수따윈

하지 않았을지도 모른다.

그렇게 되뇌어봐야

이미 지나가버린 일일 뿐이겠지만.

 

 

 

사랑한대라는 말을 들으면

아직도

10년도 더 지나버린 곳에

남아있는

네가 떠올라.

 

 

 

 

그대 나의 손을 잡고
같이 길을 걸으며
날 사랑한대
 
내가 무너져 갈 때도
나와 눈을 맞추고는
날 사랑한대
 
날 사랑한대
 
그대 나의 손을 잡고
기분 좋은 노랠 흥얼거리듯
날 사랑한대
 
꼭 한번씩 내 마음 변할 때도
어디로 가야 하는지 잘 모를 때도
날 사랑한대
 
날 사랑한대

Posted by 다크샤인